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볼륨 닭가슴살 맛있는 냉동 닭가슴살 요리 닭가슴살 카레 만드는 법

닭가슴살 카레 만드는 법 누구나 맛있는 냉동 닭가슴살 요리

방학을 4일 앞두고 아이들 둘이 원격수업에 들어간 월요일입니다.그것으로 또 점심을 뭘 먹을지 걱정으로 가득^^;;

감자가 한 상자 있고, 스프를 끓이려고 했는데, 이걸 넣고 만들면 맛있는 카레가 생각나는 거예요.

냉동 닭가슴살을 꺼내서 집에 있는 야채를 더해서 만들려고 하고 바로 메뉴를 변경해서 닭가슴살고기 카레를 만드는 방법으로 푸짐한 점심을 맛보았다고 한다.

여기에 반찬도 다른게 필요 없잖아요?새콤달콤하게 잘 익은 김치와 좋아하는 노란무침을 선보이기에 추천!

카레가루 100g(한 봉지) 닭가슴살 150g 양파 160g(1개) 감자 작은 그릇 100g(1개) 호박 80g 당근 55g

기름 2~3스푼 물 550ml 후추 약간

카레 만드는 법, 재료는 간단명료합니다

그때마다 조금씩 변경해서 버섯을 넣기도 하고 고기는 소고기나 돼지고기를 준비하기도 합니다.오늘은 담백하게 즐기는 냉동 닭 가슴살을 준비했어요.

냉동고에서 소분하고 있던 것을 꺼내 냉장고에 옮겨 해동한 모습입니다.

감자, 다마파, 당근, 호박은 웬만한 크기로 조금 작게 썰어 주었습니다.이것도 만들 때마다 조금씩 다르게 잘라줘요.어떤 날은 채 썰기도 하고 어떤 날은 이보다 조금 크게 썰기도 하죠.

감자의 양은 양파와 거의 같았지만, 너무 많은 것 같아서 조금 적게 넣었습니다.

닭가슴살도 같은 크기로 먹기 좋게 잘라주세요
팬에 기름을 2~3스푼 넣고 준비한 야채부터 모두 넣어 센불에 저으면서 타지 않게 볶습니다.
표면이 익어서 투명해지면
잘라놓은 닭 가슴살도 다 넣은 다음
후추 3~4번 토닥토닥 여기는 옵션이니까 생략해도 돼요
그리고 닭가슴살이 어느 정도 익을 때까지 계속 저으면서 볶다가
물을 넣습니다.찬물보다는 끓인 물을 넣으세요.그러면 익는 속도도 빠르고 빨리 끓는 거죠.

그리고 카레 만드는 방법의 가장 기본은 카레 가루의 뒷면에 적혀 있는데 만드는 것이 아닐까요.

물을 너무 많이 넣으면 맛도 싱거워서 걸쭉한 물처럼 되거든요.그렇다고 물을 너무 많이 넣으면 그 반대가 되죠.

카레가루 100g의 물은 대략 500~550ml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대신 재료를 많이 넣는 것을 좋아해서 호박과 당근을 조금씩 추가해 주었습니다.

뚜껑을 닫은 후 가볍게 끓이다가 모든 재료가 부드럽게 익으면 카레가루를 넣으세요.

최근에는 예전과 달리 물에 잘 녹아서 그대로 넣어도 괜찮은 것입니다.

한쪽부터 카레 가루를 녹이면서 저어줍니다 그런데, 이번에 만난 카레가루는, 지금까지 맛본 것과는 달리, 별로... 녹아버려서 조금 고생했어요ㅠㅠ 잘 녹는다고 해서 전부 넣으면;;
아무튼 열심히 저어주고 또 저어주고 주니어 어느 정도 풀린 모습입니다

약한 불에서 3분 정도 끓이면서 가끔 저어서 바닥에 붙지 않게 하세요.

딱딱함도 먹기 좋게 닭가슴살 카레 만드는 법 완성입니다.

후다닥 만들어서 점심 메뉴로 내본 닭가슴살 카레 만드는 법 어때요? 푸짐하네요!

평소에도 아이들이 짜다.쇼핑보다 카레가 너무 좋아서 자주 만들어줬는데 요즘 너무 가끔 있었어요. 그래서 그런지 다들 너무 맛있게 맛보는 거예요.

맛있는 김치와 노란 무침 한 그릇을 더해서 뚝딱!

이렇게 많이 먹어도 작은아들은 더 먹고 싶다던데;; 요즘 음식소리가 정말 하늘을 찌르더군요.그래도 크려고 하는데 줘야지?(웃음)

한 그릇 요리하기에도 좋고 반찬이 없을 때도 더 이상 없다고 생각되는 카레! 가게에 있는 여러 가지 재료를 더해서 차가움에 딱 맞는 레시피가 아닌가 싶습니다.

오늘은 냉동 닭가슴살 요리로도 맛을 봤거든요.매번 퍽퍽할 것 같아서 잘 안 먹을 것 같아도 안 먹고 안 먹었는데 이제 안 그러려고요모두가 좋아할 닭 가슴살 요리가 아닐까 싶어요 :-)

 

 

우리 아이들은 짜장면보다 카레를 좋아해요. 그래서인지 슈퍼에 가서 쇼핑할때는 꼭 사두었다가 하나씩 산다...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