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김밥 맛있게 싸는 법 스팸김밥 만들기 접어서 먹는 sns 김밥 접기

@ 접어서 먹는 sns김밥 접어서 먹는 김밥 맛있는 포장법

©투고, 사진, 요리윤리

요즘 핫한 접기 스타일로 스팸김밥 만들기 해보지 않을래요?

선물받은 것도 있고 남편도 좋아해서 이 조합으로 만들어 보니까 은근히 매력적인 맛이었어요.묵은지도 같이 넣어주기 때문에 잘 어울려요.

접으면 되기 때문에 간단하지만, 재료를 조금씩 조절해서 만드는 것도 좋다고 생각했습니다.자취생이나 혼밥용으로 쉽게 만들어 먹기 좋은 것 같아요.

 

저는 포스팅해 보려고 재료를 바꾸면서 세 번 정도 만들었는데, 이 조합이 만들기 쉽고 맛도 좋더라고요.도시락에도 좋고요.단무지 대신 묵은지를 넣어 먹으면 담백한 맛을 추천한다.

만들어볼까요?

 

 

 

 

재료(2개 기준) : 밥 1공기(200g), 스팸 4조각, 달걀 2개, 당근 1/2개, 풋고추 4장, 묵은지 2장, 김 2장.

* 야채를 볶을 때는 소금 약간.묵은지 볶을 때는 참기름 약간.*야채 볶을 때 오일 적당량.

밥 양념장

공기 한 공기, 200g 정도, 햇반 1개 정도의 양으로 2개 만들면 돼요.

소금, 깨, 참기름을 넣고 주걱을 세워서 섞어줍니다.밥이 따뜻할수록 소금이 잘 녹아서 고루 맛이 나죠.먹어보고 맛이 느껴진다고 해야 돼요얇아지지 않게! 얇아지면 소량씩 더해서 입에 맞게 간을 맞춰줍니다.

 

적은 양으로 만들 때는 새로 짓지 않아도 보온밥솥에 있던 것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양념을 해놓고 젖은 면포나 키친타월을 물에 적셔 꼭 짜서 덮습니다.그래야 재료를 준비하는 동안 윗면이 마르지 않아요.

재료 준비&볶음

 

2개 만드는 양입니다.레시피의 양을 잘 확인하고 개수를 늘리면 내용물도 같은 비율로 늘립니다.

당근은 채썰어서 준비합니다.계란 두 개를 하나씩 제거하고 풀어줍니다.상추를 씻어 물기를 제거합니다.스팸은 0.2~0.3cm 두께로 잘라 끓는 물에 데치거나 뜨거운 샤워를 준비합니다.묵은지와 배추김치의 줄기 부분을 준비합니다.흐르는 물에 씻어 둡니다.

계란에도 소금 간을 조금 해서 지단을 보내줍니다

달구어진 팬에 오일을 두르고 키친타올로 닦은 후 달걀물을 붓고 손잡이를 잡고 둥글게 펴서 가장자리에서 익으면 뒤집어서 다른 면을 구워요.

2개 분량이면 프라이팬의 크기에 따라 20cm 정도면 2장 정도 만들 수 있고, 18cm면 1장 정도 만들 수 있어요.적당히 사각형이나 직사각형으로 자릅니다.

당근은 오일을 두르고 소금을 약간 넣어서 볶습니다

부드럽고 부드럽게 볶아줍니다.

그 팬에 오래된 먼지를 넣고 참기름을 몇 방울 떨어뜨려 지도록 앞뒤로 볶습니다.
마지막에 스팸을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해줘요.

너무 두꺼우면 맛이 없어요.

0.2~0.3cm정도의 두께가 고소한 맛이 더 좋습니다.

이렇게 재료가 준비되었습니다.
만드는 법

 

앞으로 접어서 먹는 sns김밥, 접어서 먹는 김밥을 맛있게 싸는 방법입니다

일단 제일 중요한 건 재료를 너무 많이 넣지 않는 거예요

간격을 띄어 올려야 합니다.

이제 접는 방법을 확인해 보세요.

쉽게 말하면 4면으로 나눠서 순서대로 접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먼저 김은 김밥용 구운 김으로 준비하고, 부드러운 면이 아래로 내려가면 위에 올리도록 합니다.

 

조금 더 긴 면이 있는 것 같아요그림처럼 긴 면의 반을 가위로 잘라 줍니다.

밥그릇을 4등분으로 하면 탁구공보다 조금 커집니다.접은김밥 1개당 2개의 탁구공 사이즈가 필요합니다.

그거를 오른쪽 위, 아래로 간격을 두고 펴주는 거죠.

그래야 쉽게 접을 수 있어요.

처음 할 때 밥을 잔뜩 펴주니까 접을 때 겹쳐서 모양도 예쁘지 않고 아주 굵게 접어버린 거죠.

이 정도를 한 쪽 면 위에 올려 펼칩니다.
그리고 왼쪽 아랫면에 묵은지단과 계란 지단을 올려줍니다
그리고 왼쪽 위에 호우에 상추 두 장을 깔고 구운 스팸을 올려줍니다스팸 위에 당근 채를 얹습니다.

사진처럼 재료를 올려주시면 됩니다.

지단이랑 밥 사이에 가위로 잘라줬던 거 기억나시죠?

 

이제 접어서 접어서 먹을 김밥을 만들 거예요.

계란이 있는 면을 위에 올려 접고 당근이 있는 면을 오른쪽 밥 위에 접습니다
그리고 밑에 밥 쪽으로 다시 접으면 완성이에요.

한번 만들어 보시면 쉽게 접을 수 있는 형태로 되어 있어요.단지, 밥의 양이 너무 많으면 살이 쪄서 모양이 잘 부러지지 않는다는 것뿐!기억하세요.

저는 스팸 올려서 김밥 만들기를 했습니다.

재료는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많습니다.아보카도, 참치 샐러드, 우엉 조림, 고기 볶음 등 여러 가지를 변경해도 좋습니다.

하지만 스팸만으로도 아주 간단하게 만들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SNS에서는 밥을 좀 더 소량 넣어서 그냥 접어서 바로 먹어요.하지만 몇 번인가 만들어 보면, 너무 많으면 살이 쪄서 접기가 어렵고, 너무 적게 넣으면, 맛이 너무 싱거워요.

살이 좀 찌면 저처럼 랩으로 감싸는 방법을 만들어보세요.그리고 반으로 혹은 어슷하게 자릅니다.그러면 더 예쁘고 우아하게 먹을 수 있어요.

밥버거 같기도 하고 약간 주먹밥 같기도 하고
포인트만 정리를 해볼게요

밥에 간을 하고 당근이나 계란은 간을 해서 끓이고 스팸은 따뜻한 물에 샤워해서 굽습니다.묵은지도 참기름에 구우듯이 볶으면 되고, 김을 한쪽 면의 반만 잘라서 그 위에 재료를 얹습니다.순서대로 접어서 만들어요

 

김밥 맛있게 싸는 게 어렵지 않죠?

다양한 조합으로 변경할 수 있지만, 재료의 조합이 간단하고 맛있습니다.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